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영 발목 잡는 규제 발굴하고

부평구 중소기업 설명회 가져 새 정부 규제 정책·개혁 홍보

우제성 기자 wjs@kihoilbo.co.kr 2017년 12월 08일 금요일 제6면
727617_208530_2100.jpg
▲ 인천시 부평구가지난 6일 부평 우림 라이온스 밸리2층 세미나실에서 구 중소기업협의회 상임위 원단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설명회' 를 열고 있다. <인천시 부평구 제공>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6일 부평 우림 라이온스밸리 2층 세미나실에서 구 중소기업협의회 상임위원단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설명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안성봉 구 자치행정과장이 강사로 나서 생활 속 다양한 규제 사례를 소개하고, 규제 현황 및 새 정부의 규제정책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경영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제시와 중소기업 지원정책 중 숨어 있는 규제 발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구는 규제발굴 및 규제개혁 홍보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규제개혁신고센터(☎509-7442)’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구민 생활 불편사항 및 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상 어려움을 듣고 부서 간 협조를 구하거나 중앙 부처에 속한 사항의 경우 중소기업 옴부즈맨을 통해 전달하고 수용 여부까지 안내하고 있다.

우제성 기자 wjs@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