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지제역 SRT권역 아파트인 ‘(가칭)SRT 센트럴지제’가 3.3㎡당 700만 원대의 공급가로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모산영신도시개발지구 내 A3블록에 위치한 이 곳은 미군 평택기지 이전의 개발수혜는 물론, 삼성반도체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인접해 고덕신도시와 함께 직주근접의 배후단지로도 주목받는 가운데 평택지역 대부분의 아파트가 800만 원대를 넘어선 시점에서 SRT권역의 700만 원대 아파트는 소유할 경우 바로 시세차익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SRT 센트럴지제’는 실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71㎡·84㎡ 타입의 중소형 평면으로 총 1천603가구(공급 예정) 대단지 규모로 84㎡ 타입의 경우 분리가구형 평면설계로 원룸형과 투룸형의 분리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투자목적의 수요자 입장에서는 분리된 각 가구별로 전세나 월세로 맞춤임대가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임차인 역시 오피스텔이나 원룸보다 주거환경이 우수한 아파트에서 거주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또 큰 자녀나 부모님과 독립해 거주할 수 있으며 1가구 1주택의 절세효과도 가능하다.

전 가구 남동, 남서 배치로 녹지 풍부한 쾌적한 단지로 쾌적한 조망권과 풍부한 일조권 확보가 가능한 우수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단지와 인접한 약 2만3천여㎡의 녹지공간에 수변공간도 마련된다.

이곳에서 도보 10m거리에 27만9천여㎡ 규모의 모산골평화공원이 자연친화적 복합문화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유입 인구가 55%로 수요 넘치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평택시 인구가 오는 2025년쯤에는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주한 미군이 이전하는 평택기지(K-6) 등 다양한 개발호재와 함께 인근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인구유입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총 사업비 100조 원 규모의 삼성반도체가 들어선 고덕산업단지를 비롯해 지식기반의 미래산업단지인 브레인시티산업단지,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평택장단산업단지, 안성월곡일반산업단지, 평택물류단지, 평택칠괴산업단지, 쌍용자동차공장, 세코닉스평택공장 등이 반경 5Km 내외에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의 배후 아파트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조합홍보관은 평택시 소사동 산9-13번지(평택대학교 앞)에 위치에 있다.

문의:☎031-667-4000

<경제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