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자전거 안전법규~도로주행 이해 ‘쏙’

의왕도시公 11월까지 무료 교육 초급~상급 수준별 월 3주 과정

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2018년 02월 22일 목요일 제8면
▲ 의왕도시공사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제공>
▲ 의왕도시공사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제공>
의왕도시공사는 3월부터 11월까지 시민자전거 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의 이론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 교육을 실시해 자전거 이용자의 저변을 확대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이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초급반(30명), 중급반(30명), 상급반(20명)으로 월 3주 과정이며, 수업은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백운호수 자전거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수업에 필요한 자전거 및 안전장비는 도시공사에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어린이반(20명)을 신규로 개설해 4월과 7월에 주말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 찾아가는 자전거교실을 운영해 초등학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21일부터 시작해 선착순으로 의왕도시공사 교통시설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