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IFEZ 외국인 이웃 뿌리 내리기 도울게요

국외 거주 전문직 女 네트워크 창립 5주년 행사 나이지리아 대사 부인 ‘배우자의 역할’ 강연도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2018년 04월 16일 월요일 제17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외 거주 전문직 여성 네트워크(EPBWN) 창립 5주년 기념행사를 지난 13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글로벌센터에서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IFEZ 내 외국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고 외국인의 지역사회 유대감 및 파트너십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나이지리아·잠비아·알제리 등지에서 온 외빈들이 참석했으며, 야스민 달하투 나이지리아 대사 부인은 ‘거주외국인 배우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국외 거주 전문직 여성 네트워크의 의장인 나케고 이브라임 팜은 나이지리아 왕족 출신의 사회변혁가로 현재 녹색기후기금(GCF) 임원으로 있는 남편을 따라 송도국제도시에 거주하며 지역사회에서 거주외국인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거주외국인 배우자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외국인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