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러시아 모스크바 보건국 소속 병원 CEO 연수 프로그램 진행

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2018년 09월 19일 수요일 제16면

분당서울대병원은 지난 17일부터 1주일 간 러시아 모스크바 보걱속 소속 병원 대표를 대상으로 병원 최고경영전문가 연수과정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01.jpg
연수 과정으로는 ▶경영 패러다임 변화와 미래 성장 동력 ▶감염관리 ▶인적 자산 육성 ▶리더십 ▶의료의 질 관리 ▶의료정보시스템 운영 및 활용·물류·기획 등 병원을 더욱 효율·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진행한다.

병원 관리자급 이상의 강사진이 나서 분당서울대병원이 단기간에 급성장할 수 있었던 경험을 담은 진료 지표와 관리 노하우를 제공한다.

모든 강의 내용은 러시아 어 동시통역으로 제공된다.

전상훈 분당서울대병원장은 "이번 연수에 방한하는 러시아 모스크바 병원들의 고위 경영진은 귀국 후 병원시스템을 변화시킬 수 있는 직접적인 의사결정자로, 첨단 한국 의료가 임상은 물론 병원 운영 분야에서도 ‘한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중요한 이웃이자 북방경제협력의 중심 국가인 러시아와의 지속적 협력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 분당서울대병원은 모스크바시 보건국과 국내 최초로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하는 250여 명의 유급 교육연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러시아로부터 파견된 의사들을 전문 분야에 맞게 다양한 진료과에 배치, 대한민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해왔다.

이와함께 러시아 의료진을 멘토(한국 의료진)-멘티(러시아 의료진) 형식으로 지속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러시아 측 요청으로 분당서울대병원이 모스크바 스콜코보 국제의료특구에 진출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모스크바 시 정부와 체결하기도 했다.

현재 140여 명에 이르는 러시아 멘티는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발적 학술 모임을 구성하고 있고, 지난 5월에는 분당서울대병원 멘토 교수진을 초청한 국제학술교류 심포지엄까지 개최하는 등 양국 보건의료 교류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