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지극한 효심… 깊은 뜻 되새기면서 가족 간 사랑 나눔+소통기회 가져

화성시문화재단 ‘정조 효 문화제’ 기념 ‘감사편지 UCC 공모전’ 개최

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2018년 09월 21일 금요일 제8면
화성시문화재단은 오는 10월 6일 화성시 융·건릉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열리는 ‘2018 정조 효 문화제’ 개최를 기념해 효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감사편지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30초에서 2분 이내 동영상을 자유롭게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한 뒤 정조 효 문화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이메일(jeongjo2018@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26일까지다.

응모작은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 원, 최우수 50만 원, 우수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2018 정조 효 문화제’ 홍보물로 활용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을 축제로 즐기는 ‘2018 정조 효 문화제’와 감사편지 UCC 공모전을 통해 평소 가슴속에만 담아 두고 말로는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영상에 담아 전달하고,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감사편지 UCC 공모전’의 결과는 29일 정조 효 문화제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조 효 문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