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화성서부서, 탈북민 취업지원 위한 행복이음 채용박람회 참가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제0면

화성서부경찰서 보안과는 지난 12일 화성시 일자리센터에서 개최한 ‘2018 화성시 행복이음 일자리 한마당’행사에 관내 탈북민 50명과 함께 참여해 탈북민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했다.

화성서부서.jpg
화성시 진안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이번 행사장에 화성시 소재 27개 업체가 참여해 구직을 희망하는 탈북민과 1대1 현장면접과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요건 충족 시 즉석채용과 미채용자들에게도 워크넷 등록을 통한 사후관리로 향후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탈북민 구직자 김 모씨는 "취업박람회 행사에 참여하게 해준 경찰서장님과 신변보호관에게 감사드린다. 회사와 취업정보 등을 한자리에서 알아보고 면접까지 볼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또한 화성시 일자리센터와 화성상공회의소에서 선물까지 마련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 일자리센터 이창성 센터장은 "탈북민의 취업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탈북민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화성서부경찰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식 화성서부경찰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탈북민들의 구직기회와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화성서부경찰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탈북민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성=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