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군포시, 전기차 공용 충전시설 10대 추가 확충

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제0면

군포시는 미세번지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 들어 전기자동차 공용 충전시설 10대를 추가 가동, 총 18대(급속 충전기 16대, 완속 충전기 2대)의 친환경차 운행 지원 시설을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는데 기여하는 전기자동차를 시민들이 운행하는 데 충전의 불편함을 줄여, 친환경차 보급 및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충전시설 현황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열린시정→새소식)를 참조하거나 시청 환경과(☎031-390-0413) 문의해 확인하면 된다.

또 전기차 구매 지원에 관한 정보 역시 전화로 문의(☎031-390-054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 관련 사업이 종료됐지만, 내년(2월 이후)에는 총 46대의 전기차 구매 지원 사업이 다시 시행할 예정이다.

한대희 시장은 "군포는 지난해부터 전기차 공용 충전시설 확대, 구매 지원 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의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미세먼지 저감에도 기여하는 사업이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포=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