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연수보건소서 새해 목표 ‘금연’ 실천해요

지역 흡연자 위한 클리닉 연중 운영 침시술·보조제 등 맞춤형 관리 지원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2019년 01월 11일 금요일 제17면
인천 연수구보건소가 지역 내 흡연자의 금연 지원과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10일 보건소에 따르면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무료로 운영된다. 금연을 원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보건소를 방문해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금연상담사의 상담이 이뤄진다. 니코틴 의존도와 일산화탄소 측정 등을 거쳐 개인별 일대일 맞춤형 관리를 제공한다. 또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한 금연침 시술, 금연보조제, 흡연 욕구 대체물품 등도 무료로 지원된다.

특히 여성 및 청소년 전용 상담실을 갖추는 등 대상에 맞는 상담과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근무시간에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서는 사업장과 학교, 기관 등을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금연을 시도했으나 실패했거나 20년 이상 흡연하면서 2회 이상 금연에 실패한 주민에게는 인천금연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전문치료형 캠프(4박 5일)도 연계하고 있다. 금연 상담을 위한 방문 예약이나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032-749-816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