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가 관리대행하고 있는 멀티스포츠센터는 스마트폰 앱으로 회원카드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포와이즈(SPOWISE) 서비스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멀티스포츠센터 회원은 3만여 명이며, 1일 평균 이용객은 1천600여 명이다. 1일 평균 10개의 신규 회원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특히 발급받은 회원카드가 분실 및 훼손될 경우 재발급 비용이 들고, 카드를 소지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구리도시공사는 회원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스포와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통해 회원카드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는 물론 회원카드 대체 기능 외에도 강좌 일정 열람, 강좌 입장시간 자동알림, 공지사항 수신, 이용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구리도시공사는 추후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능을 계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스포와이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스포와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설치한 후 본인인증을 거치면 된다.

강지원 사장은 "스마트폰 앱 도입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멀티스포츠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