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구의 발자취 따라 걸으며 인천 독립운동 숨결 느낀다

대한민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3·1운동 100주년 기념 유튜브 영상 자유공원·창영초교 등 유적지 소개

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2019년 03월 15일 금요일 제13면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는 나영석 PD와 힘을 모아 ‘김구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인천 독립운동길’에 관한 영상을 14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각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 및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의 일환으로, 두 번째 도시인 인천에 대한 역사 이야기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제작한 4분짜리 영상은 한국어(https://youtu.be/5Q113Sxkh5M)와 영어(https://youtu.be/PZPXAEF13mY) 두 편으로 제작됐다. 인천감리서에서 탈출한 김구의 행적을 소개하고, 한성임시정부 수립을 결의한 자유공원 및 인천 3·1운동의 발상지인 창영초등학교 등의 독립운동 유적지를 상세히 담고 있다.

서 교수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벌어졌던 대표 항일운동 역사를 각 도시별로 네티즌들에게 소개하고자 영상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어 영상을 통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독립운동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이고, 영어 영상을 통해서는 3·1운동의 정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나영석 PD는 "이런 의미 있는 영상의 내레이션에 참여하게 돼 기쁘며, 많은 분들이 영상도 시청하고 역사적인 현장에도 자주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지난 1월 배우 안성기·박중훈과 함께 창원의 독립운동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각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 및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