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하남장애복지관, 오는 18일 부부의 날 맞아 ‘무스토이로 부부사랑 가꾸기’ 진행

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2019년 05월 16일 목요일 제0면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는 18일 장애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부부의 날을 맞아 장애인 가정 4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부부 및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부대상으로 ‘무스토이로 부부사랑 가꾸기’를 진행한다.

부부의 날(5월 21일)은 민주적인 부부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날은 가정의 달 5월에 두 사람(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는 무스토이(無(무)‘s toy)인형을 활용해 배우자를 무스토이에 그리며 배우자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에 대한 감정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장애인 부모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애 자녀 및 형제자매는 3층 방과후 교실에서 연령별에 맞게 한컵 새싹 키우기 및 신체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부부 및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대상으로 진행하며 신청을 원하는 가정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 방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은 시 장애인 아동, 청소년, 부모, 형제자매에게 다양한 재활학습프로그램, 양육지원프로그램, 부모힐링프로그램등 맞춤형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