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천중앙도서관, ‘인문학에서 찾는 시대의 리더’ 오는 6월부터 운영

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2019년 05월 19일 일요일 제0면

포천시립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19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6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인문학 강의를 통한 전 시민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포천시립중앙도서관은 올해 ‘인문학에서 찾는 새로운 시대의 리더’라는 주제로 1기와 2기로 나눠 총 15회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인 ‘리더’는 왕이나 지도자 등 조직에서 구체적인 지위를 갖고 활동한 리더를 넘어 당대나 후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그들로 하여금 삶의 롤모델로 삼게 한 사람들도 포함했다.

1기는 ‘역사’를 테마로 사마천의 사기에서 찾는 리더의 덕목, 세종·정조·이덕무 등 조선시대에 귀감이 되는 리더의 모습을 주제로 6월 13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8회에 걸쳐 운영한다.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로 관내 평생학습동아리 우행시(우리들의 행복한 음악시간) 회원 및 대진대학교 콘서바토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강의를 빛내 줄 식전공연과 지역 서점연합회 후원으로 매회 2~3권의 도서를 추첨해서 증정할 계획이다.

인문독서 아카데미 1기는 20일부터 포천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pocheon.go.kr/center)에서 신청할 수 있다.

2기는 ‘예술’을 테마로 새로운 시대로 가는 변화를 이끌어 내 많은 이들의 롤 모델이 되는 예술가에 대한 강좌를 진행하며,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