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온 가족 마음의 양식 키우는 ‘북 피크닉’ 어때요

道, 내달 1일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서 ‘다독다독 축제’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2019년 05월 20일 월요일 제23면
‘2019 경기 다독(多讀)다독(多讀) 축제’가 다음 달 1일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에서 열린다.

경기 다독다독 축제는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독서율 제고를 위해 개최하는 도의 대표 책 축제다. 2016년 이래 4회째를 맞는다.특히 올해는 지난해 조성된 도청 북부청사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어서 경기평화광장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책 읽는 사람들, 꿈 익는 경기도’를 슬로건으로 식전행사 매직 벌룬쇼를 시작으로 축제 개막행사가 진행된다.

어쿠스틱 밴드 ‘딸기주스가 너무 달아’의 축하공연과 이유정 그림책 작가의 북드로잉쇼, 최형배 마술사와 함께 하는 매직북 마술공연, 서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공연·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오전 11시에 시작되는 개막행사에서는 독서 및 도서관 분야 공적이 뛰어난 도민 및 시·군(단체)에 대한 도지사 표창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또 도 도서관 홍보관 및 성남시·부천시·의정부시·양주시·포천시·가평군 등 도내 시·군 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어서 변화된 도서관의 모습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 어린이 캐릭터 도서관과 도 대학생 책 읽는 봉사단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 읽어 주기, 팝업북, 스토리북,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책 판매, 헌책 물물교환 등 북마켓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 도서관정책과(☎031-8008-4628)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