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구리시 동인초교, 매주 수요일 아침 ‘동돌이와 인이의 아침을 여는 행복콘서트’

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제0면

학생들이 스스로 무대를 꾸미고 함께 즐기는 아침을 만들어 나가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이색 초등학교가 화제다.

2019052301010009041.jpg
구리시 동인초등학교는 매주 수요일 아침 등굣길에 ‘동돌이와 인이의 아침을 여는 행복콘서트’가 열고 있다.

동인초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행복콘서트’는 재학생 누구나 신청하면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학생들이 콘서트를 신청하면 학생자치회에서 공간을 마련하고 무대를 준비해 행복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콘서트에서는 악기 연주, 독창, 합창, 춤 등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어설프게 춤을 추거나 연주하다 실수를 해도 다같이 박수를 치며 즐긴다.

윤계숙 교장은 "화려한 무대가 아니어도 진행이 미숙해도 학생들이 무대를 직접 만들어 나가고 있고 학생들 스스로가 주인이라는 점을 깨우쳐 가고 있는 것 같다"며 "학생들이 더욱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함께 노력하는 학교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