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양시, ‘걸어서 안양천 탐사’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

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2019년 06월 21일 금요일 제8면

안양시는 안양천생태이야기관에서 운영하는 ‘걸어서 안양천 탐사’가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다고 20일 밝혔다.

2019062101010008032.jpg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가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 등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 향상과 사회환경 교육시장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걸어서 안양천 탐사’는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운영 관리, 지도자의 전문성 등의 기준항목에서 모두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3년마다 재평가가 이뤄짐에 따라 2021년 4월까지 환경부 장관이 지정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써 효력을 갖게 된다.

 ‘걸어서 안양천 탐사’는 안양천생태이야기관 전시시설 관람을 시작으로 인근 안양천변의 무궁화동산, 화창습지, 새물공원 등을 도보로 이동하면서 식생을 관찰하고 하천 정화활동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외부 활동이 쉬운 봄·가을철에 진행된다.

 최대호 시장은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지정에 만족하기보다는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를 거듭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