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양평군, ‘ ‘2019년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 가져

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2019년 07월 18일 목요일 제9면

양평군이 청년들의 더 좋은 일자리 디딤돌 역할을 할 ‘2019년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했다.

2019071801010008595.jpg
지난 16일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양평공사, 서종어린이집, 양평친환경로컬푸드협동조합 등 27개 사업에 참여할 29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군의 청년 뉴딜일자리사업은 단순 업무보다는 군민 생활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발굴, 참여자가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아 민간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는 장래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에서 최대 8개월간 일하면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양평형 생활임금(시급 8천980원)을 적용해 월 최대 193만 원이 지급된다. 공무원에 준한 휴일이 보장되고 자격증 취득 시험, 취업 면접 참여시간 등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해 준다.

군은 사업 종료 후에도 취업률 분석과 사업 성과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사업은 참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미흡한 사업은 탈락시키는 등 양질의 사업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 뉴딜일자리를 통해 군민들에게 사회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양평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공급해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