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하남고용복지 플러스센터 ‘예비 창업인 실전 창업강좌 1.2.3!’강좌

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2019년 08월 22일 목요일 제0면

하남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하남고용복지 플러스센터(미사강변대로 52) 1층 일자리카페에서 예비 창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예비 창업인 대상 실전 창업강좌 1.2.3!’강좌를 진행 했다.

2019082201010007987.jpg
이번 강좌는 취업이 쉽지 않은 현 경제상황을 반영하는 듯 20명 모집에 시민의 관심이 몰리면서 수강생이 늘었다.

이 강좌는 창업을 구상하고 있는 관내 예비 창업인에게 실전에서 필요한 실무교육을 통해 창업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정립시킴으로써 성공률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교육 첫날인 ▶20일에는 CEO 마인드 롤 및 창업관련 세무/노무지식, 시장조사 및 분석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생 각자의 창업 상황을 조명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21일에는 창업아이템 구체화 및 마케팅 전략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22일은 창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업의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예비 창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전 창업강좌가 실직적으로 예비 창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리라고 믿는다"며,"창업에 대한 막연한 생각에서 구체적인 계획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앞으로도 시민의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일자리 사업 및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