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남산공원 음악분수. <강화군 제공>
인천시 강화군이 군민의 수요를 반영해 군민 행복도를 증진하는 공원 특성 사업에 나섰다.

군은 더 많은 군민들이 공원을 즐기며, 삶의 활력을 더하기 위한 공원 특성 사업을 오는 2025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24일 전했다. 사업 대상은 남산·관청·길상공원이다.

남산공원에는 ‘은하수가 쏟아져 내리는 밤하늘’을 주제로 야간특화 경관을 오는 2024년까지 조성한다. 현재 남산 공원에는 ▶산책로 1.2km ▶자연을 닮은 쉼터 ▶운동시설 4곳 ▶자연형 놀이터 2곳 ▶광장 음악분수 같은 시설로 인기를 누리지만 밤에는 산책로 위주로 보안등이 설치돼 경관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관청공원에는 ‘지붕 없는 예술정원’을 주제로 모자이크 컬처 같은 다양한 조경 작품을 오는 2025년까지 설치한다. 현재 공원은 ‘온 가족 힐링 숲’을 테마로 강화읍 관청리 51 일대 8만2천661㎡에 풋살장, 산성놀이터, 초화원이 조성됐다. 군은 온 가족이 숲속에서 예술작품과 함께 힐링하도록 공원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 계획이다.

길상공원은 사업비 95억 원을 들여 길상면 온수리 82의 9 일원에 1만4천354㎡에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을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마음 놓고 뛰어 놀 만한 놀이터와 산책코스를 조성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인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