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공원 조성과 시민 참여, 도시공원 개념, 도시 숲 가치를 주제로 ‘캠프마켓 아카데미’를 5일과 12일, 19일, 12월 10일 총 4회 개최한다.

캠프마켓 아카데미는 캠프마켓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 캠프마켓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추진됐다. 더불어 타 시도 사례와 분야별 전문가 강연으로 앞으로 공원 조성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해 공원 조성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8월과 10월에는 ‘캠프마켓의 어제와 오늘, 아카이브’라는 주제로 두 차례 진행했다. 매회 토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된다.

캠프마켓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선착순 20명까지 현장 강연에 참석 가능하다. 유튜브 생방송도 병행할 예정이다. 8월과 10월 개최한 캠프마켓 아카데미도 캠프마켓 홈페이지(자료실)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류제범 시 캠프마켓과장은 "캠프마켓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캠프마켓 조성에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이번 아카데미에서 직원들부터 업무에 접목할 부분을 고민하고, 앞으로 본격 추진될 공원 조성 공론화 운영과 마스터플랜 수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