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오는 22일 관내 중·고등학교 중 선정된 12개교 54개 동아리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사회참여 시민프로젝트 동아리 성장 나눔 공유회’(이하 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 2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활동한 ‘사회참여 시민프로젝트 동아리 사업’의 마무리 마당으로 각 동아리의 활동나눔을 통해 성취감과 동기부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설봉중, 이천사동중, 이천양정여중, 이천송정중, 다산고, 마장고, 율면고, 이천고, 이천양정여고, 이현고, 장호원고, 효양고’의 동아리가 참석한다.

공유회는 초미니 박람회 형식으로 동아리 활동 내용발표 및 공유를 PPT, 전시용 보고서, 공연, 영상, 성과물 등 자유롭게 진행된다. 

행사는 1부 공연 및 발표, 2부 동아리 활동 공유로 진행된다. 1부에는 오케스트라 합주(설봉중), CCM안무(이천양정여중), PPT발표(다산고, 이천양정여고, 효양고), 댄스(이현고, 이천고, 이천양정여고)를 보여준다

2부에서는 51개 동아리가 A파트(25개 팀), B파트(26개 팀)으로 나눠 동아리별로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최형규 센터장은 "이천의 서로 다른 학교와 동아리의 사회참여 활동 공유를 통해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이 사는 지역을 이해하고 주도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