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오는 4월 8일 제1차 검정고시에서 관내 청소년들의 시험 적응력과 합격률을 높이고자 검정고시 특강반을 운영한다.

특강반 운영은 오는 28일부터 4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10시∼12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3층 강의실3에서 운영되며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하는 학교밖청소년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또한 시험 당일은 신청자에 한해 이동지원 및 급식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2023년 1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은 총 57명(중졸 30, 고졸 27)으로 지난 1월부터 멘토링 학습 및 교재 지원을 통한 인터넷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천시 꿈드림에서는 매년 2회 진행되는 검정고시를 대비하여 학습멘토링, 인터넷 수강지원, 교재지원, 특강반 운영, 검정고사장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 문의(☎ 031-634-2777)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천시 꿈드림에서는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취업지원, 건강지원, 문화체험활동, 멘토링, 사후관리 등을 통해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