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지역 정치와 종교, 경제, 문화, 사회 등 80여 개 시민단체가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목표로 손을 맞잡는다.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는 25일 오후 2시 시청 온누리홀에서 출범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대책위는 "올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았음에도 국방부의 일방적인 고도제한 적용으로, 지난 50년 간 도시균형 발전에 심각한 제약을 받는다"고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권 확보 차원에서 추진 중인 수정·중원 원도심 주민들의 염원인 재개발·재건축은 고도제한으로 또 다시 발목이 잡혔고, 지난 1991년 첫 입주를 시작한 분당구 재건축도 예외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본격 재건축에 들어가는 분당지역의 주거 쾌적성을 조성해야 하기에 2·5·6구역에 적용되는 일방적인 고도제한 해결을 더 이상 미뤄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고도제한범대위 상임대표인 도봉스님은 "고도제한이 완전 해결되지 않고 시 발전은 요원하다"며 "각계 각층이 참여하는 민·관·정 범대위 출범식을 계기로 고도제한 완전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신상진 시장과 박광순 시의장을 비롯해 김태년(성남수정)·윤영찬(성남중원)·안철수(분당갑)·김병욱(분당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힘을 보탠다.

고도제한범대위는 오는 9월 고도제한 완전해결 100만 시민 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