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글로벌 경기침체 장기화 및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고’로 경영활동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사업 수행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전액 시비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관내 소상공인 업체 80여 곳 이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 모집은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신청서류 접수는 방문,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관내 6개월 이상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다. 단, 사치향락 업종과 재보증 제한업종 등은 제외될 수 있고, 매출액이 적은 영세 소상공인과 업력이 긴 장수 소상공인들을 우대한다.

시는 신청서류에 대한 심사평가를 거쳐 오는 4월 14일에 지원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후 선정된 대상자에 한하여 오는 11월까지 지원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세부 지원내용은  ▶점포 환경개선(옥외광고물, 인테리어, 상품배열, CCTV, 안전·위생설비 등) ▶POS(결제단말기) 관련기기·프로그램 구매지원 ▶홍보비(전단지, 카탈로그, 오프라인 광고 등)의 세 가지 분야다.

선정된 업체는 공급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 원 한도에서 지원되며 소요 예산 3억 원은 전액 시비로 충당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한국생산성본부(☎02-3702-0780) 또는 시 지역경제과(☎031-390-0281)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