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이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는 인천시 서구 검단신도시 AA23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총 1천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 386가구 ▶84㎡A 120가구 ▶84㎡B 226가구 ▶98㎡A 192가구 ▶98㎡B 125가구의 중대형으로 선보인다.

인천시와 서울시, 경기도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만 19세 이상 가구주·가구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계약은 다음 달 3~7일 체결한다.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전 가구 4베이 설계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높였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금강주택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평면도 호평 일색이다. 우선 높은 층고가 눈에 띈다. 1층은 2.5m, 이 밖에 층은 2.4m의 높은 층고로 선보였다.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조경과 커뮤니티를 갖춘다. 센트럴플라자, 포레스트플라자, 메도우가든과 같은 다채로운 테마가든이 조성된 공원 같은 단지를 구성해 쾌적함을 더했고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작은도서관, 웰컴라운지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도입해 주거편의성도 높였다.

사통팔달 교통 인프라도 갖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이 가까이에 예정됐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를 통해 수도권 각지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드림로~국도 39호선(예정), 검단~경명로 도로(예정), 원당~태리 광역도로(예정) 사업도 진행 중이다.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까지 완공되면 수도권은 물론 마곡, 여의도, DMC(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서북부지역 접근성도 대폭 개선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도보 통학 거리에서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설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상업지구(예정)와 커낼콤플렉스(예정)가 단지와 인접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하고, 검단신도시에 계획된 종합의료시설 부지도 가까워 우수한 의료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유치원이 위치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초·중·고교(예정) 부지도 계획돼 원스톱 안심통학 ‘학세권’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208의 6 일원에 들어섰으며, 2025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