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소통·참여형 교육 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운영 활성화를 위한 첫 번째 학습모임을 지난 31일 열었다.

이번 학습모임은 전 연령을 대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작년 8월 오픈한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 담길 지역 교육자원을 연계한 시흥만의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관련 시는 협업부서 및 기관 관계자들과 영상 트렌드 및 콘텐츠 개발 방법 등에 관해 총 3회 차 학습모임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오는 14일과 21일에 순차적으로 학습모임을 이어갈 방침이다.

올해 시흥학습 교육 주제는 생애주기, 교육도시, 인문도시, 시정이슈 등으로 진행해 시민이 체감하는 교육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청 및 유관기관의 업무 담당자 21명이 참여한 첫 번째 모임에는 지난 2009년부터 이러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운영팀장으로부터 운영사례 공유 및 성공적인 운영 방법 등을 학습하고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대해 시 평생학습과장은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시흥이 지닌 다양한 교육자원을 토대로 풍성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시민이 교육으로 함께 성장하는 K-교육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