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어린이날에는 중구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기세요."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오는 5월 5일과 6일, 영종국제도시 일원에서 ‘2023 가족의 달, 어린이 축제’를 연다.

어린이날을 맞아 계획한 ‘2023 가족의 달, 어린이 축제’는 5일 중산동 영종역사관에서, 6일 항동 소재 한중문화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공연, 체험, 전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에는 어린이 뮤지컬 캣츠, 마술쇼, 케이팝(K-POP) 커버댄스, 타악 퍼포먼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 한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전통 놀이 체험, OX 퀴즈,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캐리커처, 아트마켓, 푸드트럭 등 각종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영종역사관에서는 영종국제도시 역사문화 전시, 어린이 물물교환 프로그램을, 한중문화관에서는 중국문화 체험을 운영하는 등 지역 특성을 살린 특색 넘치는 프로그램들도 준비됐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코로나19 마스크 해제 조치 이후 열리는 축제인 만큼 아이들이 행사를 더욱 즐겁게 만끽하도록 많이 준비했다"며 "이번 어린이 축제를 통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가족의 달, 어린이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ijcf.or.kr)를 참고하거나, 재단 생활축제팀(☎032-777-9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동식 기자 dsha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