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이 이천시체육회에서 공모한 ‘2023년도 이천시 생활체육 진흥사업’의 지원 단체로 최종 선정됐다.

2023년도 이천시 생활체육 진흥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이천시민의 생활체육 활성화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을 목적으로 이천시체육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이천시체육회 선정위원회의 2차례 심사를 거쳐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팀의 ‘장호원 청소년의 슬기로운 체육생활’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팀은 이천시 남부권 지역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대상 활동·복지·보호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장호원읍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생활로서 체육을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

앞으로 지도자 3명이 5개월 동안 매주 1회씩 플라잉디스크 등 다양한 뉴스포츠를 강습하며, 주말을 활용한 실내 수영과도 같이 청소년들이 이천시 남부권역에서 경험할 수 없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은주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믿고 지원해주신 이천시와 이천시체육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인프라의 부족으로 마땅한 취미나 여가를 즐기기가 어려웠던 우리 장호원 지역 청소년들이 체육이라는 소재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