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촉진 행사이자 우리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캠페인인 ‘대한민국 동행축제’가 1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위해 다양한 ‘대박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음에 드는 동행축제 우수제품을 미리 ‘찜’하기만 해도 온누리상품권(3만 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바로 ‘찜하기 이벤트’다. 동행축제 누리집(buykfesta.org)에 소개된 ‘동행축제 우수제품 300선’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 후 ‘찜하기’만 선택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90명에게 온누리상품권과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할 계획이며 ‘찜하기’ 이벤트는 14일까지 진행된다.

대박 경품은 바로 ‘구매인증 이벤트’다. ‘동행축제 우수제품 300선’ 중 단일제품 기준 3만 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으로 ‘현대자동차 캐스퍼’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구매인증 이벤트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동행축제의 ‘흥’을 보여주는 사람에게는 ‘삼성 갤럭시 S23(256G)’의 행운도 주어진다. 중기부는 5월을 전국적으로 신명나는 축제의 달로 만들고자 ‘동행축제 흥 챌린지’를 준비했다.

‘동행축제 흥 챌린지’는 동행축제 홍보대사 ‘라비던스’가 부른 동행축제 캠페인송(‘신 뱃노래’)에 맞춰 자유롭게 흥을 표현하는 영상을 촬영해 인스타그램(릴스)에 해시태그(#2023봄빛동행축제, #흥챌린지)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동행축제 흥 챌린지 또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81명에게 갤럭시 S23(1명), 10만 원 상당 뷰티제품(10명)들을 지급할 계획이다.

동행축제 대박 이벤트들의 상세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buykfesta.org 또는 동행축제.org)과 중기부의 ‘전국노래자랑 도전기’ 영상은 중기부 유튜브(youtube.com/@bizinfo1357)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