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북3 그라파이트 색상.

삼성전자가 2023년형 ‘갤럭시 북3’, ‘삼성 올인원’, ‘삼성 데스크톱’ PC 신제품 3종을 1일 출시해 국내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신제품 3종은 모두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북3’는 ‘갤럭시 북3 프로’의 프리미엄 슬림 메탈 디자인을 적용했다. 15.4㎜의 얇은 두께와 1.57㎏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Intel® Arc™ A350M Graphics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2개의 SSD 슬롯을 제공해 스토리지 용량도 쉽게 확장하게 했다.

‘갤럭시 북3’는 39.6㎝ 디스플레이에 그라파이트,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 올인원’은 2년 만에 신제품으로 출시됐다. 좌우 너비와 두께, 스탠드 폭을 줄인 한층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공간을 더욱 넓고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했다.

후면에는 탈부착 형식의 ‘업그레이드 도어’를 도입해 메모리를 쉽고 편리하게 교체하게끔 했다. 다양한 포트들을 후면과 디스플레이 측면에 배치해 사용성 또한 높였다. 이와 함께 60.5㎝의 넓은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의 3D 사운드 기술을 적용한 스피커를 탑재했다.

‘삼성 데스크톱’은 ‘타워형’과 ‘슬림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두 모델 모두 유선형 디자인을 채용해 군더더기 없는 매끄러운 디자인을 제공한다.

타워형 제품은 측면에 ‘팝핑 도어’를 적용해 사용자가 한 손으로도 본체를 쉽게 열도록 했다.

또한 타워형, 슬림형 제품 모두 엔비디아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그래픽 작업과 고사양 게임을 지원한다.

2023년형 ‘갤럭시 북3’, ‘삼성 올인원’, ‘삼성 데스크톱’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연결성을 대폭 강화했다.

갤럭시 기기 간 파일 공유가 가능한 ‘퀵셰어’,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이어서 쓰는 ‘멀티 컨트롤’, PC와 태블릿을 연결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세컨드 스크린’ 같은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활용한 기능들을 모두 탑재했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