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평생학습원의 리사이클아트랩의 새 이름 공모를 실시한 결과 ‘한번더제작소’가 새로운 이름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알려왔다.

시민 공모를 통해 ‘한번더제작소’라는 새 이름을 얻은 이 공간은, 일상에서 사용하고 버리는 플라스틱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활용되도록 지난해 조성된 공간으로, 플라스틱 병뚜껑을 녹여 예술품을 만드는 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재단은  ‘한번더제작소’의 의미에 대해 플라스틱을 ‘한번 더’ 사용해 더 나은 가치를 ‘하나 더’ 만들어 내는 공방이라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재단은 이날 새 이름 공모 결과를 발표함과 동시에 군포시 유일의 제로웨이스트(Zero-waste)샵인 ‘리필위드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원순환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리필위드유’는 현실에서 가능한 범위 내 최소한의 소비와 최소한의 에너지와 폐기물을 배출하는 삶의 방식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진 곳으로, ‘한번더제작소’와 같은 가치를 공유하고 있어 금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재단 관계자는 "누구나 자원순환을 쉽게 실천하는 ‘한번더제작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자원순환과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의 인식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