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군은 9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군은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구현을 목적으로 정미희 모티브인 컨설팅 대표를 초빙, ‘통(通)하는 강성·악성 민원 응대’를 주제로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정 대표는 강성·악성 민원을 이해하고 민원 서비스 공무원 태도를 점검하는 방법과 강성·악성 민원응대 방법 등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강의했다.

유정진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이 점점 다양화·다변화 돼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고 해결해 주려는 자세가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벌여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 행정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과 민원행정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전 직원 친절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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