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2017년 처음 출시된 삼성전자 김치플러스는 김치는 물론 곡물, 와인 같은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를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김치냉장고의 개념을 다용도 맞춤 냉장고로 바꾸며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 제품 27종을 비롯해 3도어 제품 15종, 1도어 제품 11종, 뚜껑형 제품 17종 들 총 70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4도어 신제품 중 총 10개 모델은 에너지 고효율 기술을 적용해 올 5월부터 상향 조정된 김치냉장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3도어와 1도어, 뚜껑형을 포함하면 1등급 제품은 총 40개 모델에 달한다.

더욱이 최대 용량인 586L 제품은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더 우수한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 신제품은 프리스탠딩(490, 586L) 타입과 키친핏(420L) 타입으로 출시된다. 도어 패널은 총 19가지 종류를 기본 제공하며, 360개 색상의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식재료 보관 기술은 물론, 강화된 에너지 규격에 맞춰 에너지 효율성까지 강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김치냉장고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제품에 선제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