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군포대야미지구 위치도
LH 군포대야미지구 위치도

LH 과천의왕사업본부는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구 내 주상복합용지 1필지, 상업시설용지 1필지를 공급한다.

주상복합용지는 면적 1만6천455㎡, 건폐율 60%, 용적률 270%이하에 공급예정가격은 약 601억 원, 일반상업용지는 면적 1만8천13㎡, 건폐율 70%, 용적률 400%이하에 공급예정가격은 약 787억 원이다.

두 필지 모두 오피스텔 건설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상업용지의 경우 인접한 지하철4호선 대야미역과 공공보행통로로 연결돼 지구 내 유동인구가 집적되는 역세권 랜드마크가 되리라 보인다. 

해당 필지들의 공급방식은 경쟁입찰 방식으로 주상복합용지는 주택건설사업자, 상업시설용지는 개인 또는 법인이면 신청 가능하고 입찰신청과 낙찰자 결정은 오는 31일, 계약체결은 내달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http://apply.lh.or.kr)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더욱이 이번 공급은 1년 6개월 거치 4년 무이자 할부로 진행돼 매수인은 계약금 납부 후 18개월 뒤 첫 중도금을 납부하게 되므로 고금리 시대 금융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LH 관계자는 "이번 납부조건은 일시불 납부 대비 12.4%의 할인효과가 있어 실제 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수요자에게는 매력적인 조건일 것"이라고 전했다.

군포대야미지구는 지하철4호선의 대중교통 및 국도47호선과 영동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를 통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과 북측 수리산 도립공원과 갈치저수지, 서측 반월호수와 인접하고 동측에는 왕송호수가 위치하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정훈영 기자 hy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