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배구 현역 최고 아웃사이드 히터로 꼽히는 정지석(대한항공)이 1년 만에 국가대표 훈련에 합류한다.

대한배구협회는 23일 2023 한국 남자배구 국가대표 강화 훈련 엔트리(17명)를 공개했다.

협회는 "이 선수들은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아시아배구연맹(AVC) 챌린저컵 들 2023년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한다"고 했다.

정지석은 지난해 5월 6일 대한배구협회에서 ‘대표 선수 강화 훈련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받았다. 1년 동안 국가대표로 선발되지 못한다는 의미였다.

정지석은 2021년 9월 데이트 폭력과 불법 촬영에 관한 전 여자친구의 고소로 사법기관의 조사를 받았다. 이후 고소인과 모든 법적 쟁점에서 합의했고, 합의서와 고소취하서를 지난해 10월 경찰에 제출한 뒤 검찰의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프로배구를 관장하는 한국배구연맹(KOVO)은 상벌위원회를 열어 정지석에게 벌금 500만 원을 부과했고, 대한항공은 이와 별도로 정규리그 2라운드 잔여 경기 출전 정지의 자체 징계를 내렸다.

대한배구협회의 ‘대표 선수 강화 훈련 1년 자격 정지’ 징계도 끝나 정지석은 국제대회에도 출전 가능하다. 9월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도 유력하다.

강화 훈련에 선발된 대표 선수들은 대부분 이달 1일부터 진천선수촌에서 훈련했다.

대한항공 동료들과 아시아클럽선수권에 출전한 정지석은 24일 입촌한다.

대표팀 강화 훈련에는 세터 황택의(국군체육부대)와 김명관(현대캐피탈), 리베로 박경민(현대캐피탈), 오재성(우리카드)이 발탁됐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