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미디어센터는 지난 8일 ‘경기도민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 및 미디어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경기권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남양주 다산동)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고양영상미디어센터, 군포시미디어센터,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미디어센터, 안성미디어센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포천미디어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등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10곳 운영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경기권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 공동 협약을 통해 경기도민의 미디어 접근권 향상 및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해 각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사업의 확대를 추진하는 등 상호 비전을 실현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체결 기관은 ▶경기권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 협의체 운영에 관한 사항 ▶미디어교육 및 시민참여에 관한 상호협력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 ▶기타 인적·물적 지원 교류 등 미디어센터 전반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한다.

최종기 포천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권역 미디어센터들이 가지고 있는 운영 경험과 자원을 교류하고 협력해, 포천시민의 미디어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포천미디어센터를 통해 시민에게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생활 속 미디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