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보 이즈 어프레이드(감독 아리 에스터)<왼쪽>’와 ‘모두의 노래(감독 시미즈 타카시)’를 개·폐막식 작품으로 선정했다.

개막작 ‘보 이즈 어프레이드’는 ‘유전’과 ‘미드소마’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호러 마스터 아리 에스터 감독이 제작사 A24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최신작이다. 폐막작 ‘모두의 노래’는 ‘주온’ 시리즈로 알려진 J-호러의 대가 시미즈 타카시 감독의 최신작이다. 올해 BIFAN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제27회 BIFAN은 오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개최한다. 51개국 262편의 장·단편을 상영한다. 이 가운데 83편이 월드 프리미어 작품이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에서 상영한다.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와  ‘찾아가는 동네 영화관’(소향관·솔안아트홀·부천스타필드시티 스타가든)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BIFAN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국제경쟁 섹션인 ‘부천 초이스:장편’에서는 도전적이고 신선한 에너지로 가득한 전 세계 장르영화를 만난다. 올해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대상 수상작 ‘호랑이 소녀’, 배우 가진동의 감독 데뷔작 ‘흑교육’을 비롯해 ‘A.I 소녀’, ‘디스오더’, ‘레스토레이션 포인트’, ‘더 씨딩’, ‘주술’, ‘수퍼포지션’, ‘고래의 뼈’, ‘네버 파인드 미’ 10편을 소개한다.

‘매드 맥스’ 섹션에는 캉뗑 두피우 감독의 ‘흡연하면 기침한다’, 알렉스 드 라 이글레시아 감독의 ‘넷은 너무 많아’ 등 장르영화 거장들의 신작이, ‘아드레날린 라이드’ 섹션에는 ‘이블 데드 라이즈’, ‘인피니티 풀’, ‘테리파이어 2’ 등 장르영화 마니아 관객들을 만족시킬 화제의 정통 호러, 하드고어, 액션장르 영화들이 포진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