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뜨거운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차갑게 식은 배지환(피츠버그 파이리츠)의 최근 분위기가 확연하게 드러났다.

김하성과 배지환은 28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두 팀의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경기에 소속팀 2루수로 나란히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은 5타수 3안타를 쳐 시즌 세 번째로 한 경기 3안타를 작성한 데 반해 8경기 연속 무안타로 침묵한 배지환은 심판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항의하다가 퇴장당했다.

1번타자로 나선 김하성은 1회 좌전 안타, 2회 깨끗한 2타점 중전 적시타, 7회 다시 중전 안타를 터뜨려 시즌 타율을 0.258로 끌어올리고 시즌 타점을 28개로 늘렸다. 김하성은 1, 7회 안타에도 후속 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병살타로 더는 진루하지 못했다.

샌디에이고 경기를 전담 중계하는 방송사는 김하성이 빠른 볼을 잘 공략해 최근 홈런 3방 포함 안타 10개를 쳤다며 김하성의 빠른 볼 적응력을 높게 평가했다.

김하성은 이날 왼손 베테랑 투수 리치 힐의 느린 커브와 컷 패스트볼을 받아쳐 멀티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날렸다.

깊은 슬럼프에 빠진 배지환은 7번타자로 출전해 타점 1개를 수확했지만 2타수 무안타에 머물러 지난 19일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 이래 8경기 무안타로 침묵했다. 시즌 타율은 0.239로 떨어졌다.

배지환은 0-3으로 뒤진 2회 무사 1, 3루에서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시즌 19번째 타점을 기록했다. 3회와 5회에는 연속 삼진으로 돌아섰다.

투구마다 구종과 구속, 스트라이크존 관통 여부를 알려 주는 MLB 게임데이 그래픽에 따르면 제러미 리핵 주심은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나 높게 들어온 공을 스트라이크로 줄곧 판정했다.

결국 6회말 2사 2루 타석에서 배지환과 리핵 주심은 충돌했다.

볼카운트 1볼에서 몸쪽에 붙은 볼을 리핵 주심이 스트라이크로 판정하자 배지환은 불만을 터뜨렸다. 리핵 주심은 즉각 퇴장 사인을 날렸고, 배지환은 더그아웃으로 들어가기 전 리핵 주심과 강하게 언쟁을 벌였다. 데릭 셸턴 피츠버그 감독이 더그아웃에서 뛰어나와 말싸움을 말렸다.

샌디에이고 일본인 선발투수 다루빗슈 유는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이날 선발 등판하지 못했다.

피츠버그는 안타 16개를 몰아쳐 9-4로 역전승을 거뒀다. 샌디에이고는 3연패를 당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