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비앙건설·혜림건설㈜이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 2블록에 공동 시공하는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를 선보인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5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59㎡A·B, 84㎡A·B·C 총 1천70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482만여㎡ 부지에 총 사업비 2조9천619억 원이 투입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4차 산업 첨단 AI도시로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평가된다.

100% 민영아파트로 구성되는 1만8천 가구의 대규모 주거시설을 비롯해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 들 산업·연구·의료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족 기능을 갖춘 완성형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평택시는 2021년 카이스트, 삼성전자와 3자 협약으로 브레인시티 내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브레인시티 내 46만㎡ 부지에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반도체 전문 연구소가 포함된 시설로, 2025년 개교 예정이다. 앞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연계해 매머드급 반도체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아울러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 활용 입원 시스템과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따위 첨단 시설로 구성되는 아주대 의료복합타운도 2027년 브레인시티 내 개원을 앞뒀다.

뛰어난 실거주 여건도 가치를 더한다. 단지 바로 앞에 초교와 유치원 예정부지, 어린이공원이 있어 자녀들의 도보 통학 여건이 우수하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 평택∼제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로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쉽고,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됐다. 수도권 1호선과 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가깝고,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리라 보인다.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직주근접성도 강점이다. 인접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원곡일반산업단지 같은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생활 공간 내부는 선호도 높은 면적으로만 구성하며, 4베이(일부 가구 제외)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이 밖에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품격 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실내 멀티코트, 카페처럼 남녀노소 모두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전국 청약 현장으로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 경과하면 가구주와 가구원 모두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아파트 1순위 청약 시 예치금은 서울·부산 300만 원, 광역시 250만 원, 그 외 지역은 200만 원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오픈맞이 명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등 C사 명품백 말고도 65인치 TV, 건조기, 세탁기, 다이슨 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 아이폰 같은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으며 주택전시관 방문 고객들에겐 모두 컵라면 1상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평택>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