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도시공사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양주시 5개 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7~8월간 가족의 날 레인개방 행사를 운영한다.

가족의 날 레인개방 행사는 스포츠센터의 수영장 일부 레인을 걷고 물놀이를 즐기도록 추진하는 행사다.  지난 2022년부터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시즌에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올해는 어린이날에도 레인을 개방해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양주시 5개 스포츠센터는 매주 일요일 번갈아 가면서 운영하고 있는데, 일요일에 운영하는 스포츠센터에서 개방된 수영장을 이용하며, 에코스포츠센터는1·3·5번째 주, 서부권 스포츠센터와 양주체육복지센터는 2번째 주, 옥정호수스포츠센터는 3번째 주, 양주국민체육센터는 4번째 주 일요일에 가족의 날이 운영된다.

가족의 날에는 평상시와 다르게 비치웨어와 래시가드 착용이 허용되고, 구명조끼나 유아를 위한 간단한 팔걸이 튜브 등의 물놀이용품도 허용된다. 다만 성인용 튜브나 물총 등의 용품은 사용이 금지 되고, 수영모자는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며 비치웨어나 래시가드 사용 시 기존에 사용 했던 썬 크림 등으로 수질이 오염되지 않도록 반드시 세척 후 사용해야 한다.

공사에서는 가족의 날이 정례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좀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