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2루수로 출전한 김하성이 2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MLB)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승리 후 우익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와 승리의 세리머니를 했다. /연합뉴스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두 차례 득점해 팀의 대승에 힘을 보탰다.

김하성은 2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신시내티 레즈와 치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방문경기에 1번타자 2루수로 출전해 5타수 1안타를 치고 2득점을 올렸다.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0.257로 약간 내려갔다. 샌디에이고는 신시내티를 12-5로 제압했다.

1회 삼진, 3회 외야 뜬공으로 물러난 김하성은 1-1로 맞선 6회초 무사 1루에서 신시내티 유격수의 실책 덕에 1루를 밟았다.

김하성은 1사 후 터진 후안 소토의 우중월 석 점 홈런에 홈을 밟았다. 매니 마차도가 좌중간 담을 넘기는 연속 타자 홈런을 날려 샌디에이고는 5-1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김하성은 7-1로 도망간 7회에도 3루수 송구 실책으로 2루에 도달한 뒤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적시타 때 팀의 8번째 득점을 올렸다.

8회 무사 1, 2루에서 김하성은 깨끗한 중전 안타로 만루 찬스로 연결했고, 샌디에이고는 희생플라이로 2점을 보태 12-5로 승패를 갈랐다.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배지환은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벌인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홈경기에 8번타자 2루수로 출전해 2타수 무안타에 볼넷 1개를 얻어 1득점했다. 전날 10경기 만에 안타를 쳤다가 하루 만에 침묵해 배지환의 시즌 타율은 0.238로 내려갔다.

3회 땅볼로 물러난 배지환은 0-10으로 끌려가던 6회말 무사 1루에서 볼넷을 고른 뒤 잭 스윈스키의 2타점 적시타 때 홈에 들어왔다.

8회 선두 타자로 나와 내야 땅볼로 잡힌 배지환은 타선이 6점을 내 8-11로 따라붙은 덕에 8회에 한 번 더 타석에 들어설 수 있었지만 2사 2루에서 대타로 교체됐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