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언어 장애 따위로 전화 상담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긴급복지 콜센터’를 카카오톡(경기복G톡)과 누리집(gg.go.kr/welfarehotline)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전했다.

‘경기복G톡’은 상시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 채널로, 콜센터 운영시간 말고 또는 상담원이 모두 통화 중인 경우에 대비해 예약 상담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 또는 ‘경기복G톡’을 검색한 뒤 채널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경기복G톡은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상담원 채팅’은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 주말·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 상담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문의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보를 해도 된다. ‘챗봇 채팅’은 24시간 상시 상담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간단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듣는다.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누리집’도 함께 운영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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