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지난 7일 오후 6시 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사회단체들과 긴급회의를 갖고 서울∼양평 고속국도 백지화 사태에 따른 범군민대책위원회(범대위)를  구성하고 사업 재개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범대위는 양평군 이장협의회, 양평군 새마을회, 양평군 바르게살기운동양평군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양평군지회, 양평군재향군인회, 해병대양평군전우회, 양평군자율방범기동순찰대, 여성단체협의회, 양평군청년회의소, 양평군민포럼,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양평군체육회,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평군보훈단체, 사격장 범대위, 복지단체 회장(단) 및 대표자, 임원진, 사무국장 등 150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양평군과 지역내 협회·단체, 기관·시설을 중심으로 주민들과 소통과 협업 방안을 논의하고 대응 방향성을 모색했다. 

앞서 양평군은 7일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 4층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전진선 군수, 이혜원 경기도의원, 지주연 부군수, 군의 각 국장 및 관계자, 각 마을 이장협의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주민 범대위 추진, 범대위 기반 마련, 범군민 100일 10만 서명운동, 군민청원 및 플래카드 게시,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에 따른 주민설명회 추진 등 안건을 논의했다.

전진선 군수는 "서울-양평 고속국도 사업 재개를 이뤄내기 위해 주민들의 진정한 뜻을 반영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이를 위한 서명운동, 현수막, 집회 등을 추진하고자 대책위원회 구성과 대응이 간절하다. 군수로서 대외적으로 여당과 야당, 국회나 정부를 상대로 군민의 의견을 전달하고 여론을 전환시키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