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초이' 최희섭(25.LA 다저스)이 2경기 연속 안타를 때리며 타격감을 조율했다.

최희섭은 20일(한국시간) LA 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미국프로야구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 1루수 겸 6번타자로 선발 등판, 4타수 1안타를 기록하며 팀이 만회점수를 뽑는데 징검다리를 놓았다.

전날 친정팀 플로리다 말린스전에서 오른손 투수가 선발 등판했는데도 줄곧 벤치를 지킨 최희섭은 이날은 선발로 등판해 끝까지 경기를 마쳤고, 타율은 0.263(종전 0.264)으로 조금 떨어졌다.

첫 타석에서 삼진으로 물러난 최희섭은 1-4로 끌려가던 4회 무사 1,2루에서 상대 선발 러스 오티스의 2구째 가운데 높은 공을 끌어당겨 우전 안타로 연결했으나 2루주자 아드리안 벨트레가 3루에서 멈춰 타점을 올리지는 못했고, LA는 계속된 만루찬스에서 데이비드 로스의 희생 플라이로 1점을 추격했다.

3-5로 뒤진 6회 투수 앞 땅볼로 물러난 최희섭은 벨트레와 숀 그린의 랑데부 홈런으로 동점이 된 8회 무사에서 상대의 바뀐 투수 크리스 레이츠마와 마주했으나 잘맞은 타구가 우익수 정면으로 날아가 아쉽게 돌아섰다.

LA는 9회 초 특급 마무리 에릭 가니에를 투입,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으나 가니에가 3안타로 1실점을 내주며 결국 5-6으로 패했다.

애틀랜타의 마무리 존 스몰츠는 9회말 등판, LA 타선을 꽁꽁 틀어막고 시즌 32세이브째를 챙겼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