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구단 홈페이지에 올라온 네이마르와 나란히 앉아 스트레칭하는 이강인 콘텐츠. /연합뉴스

한국 축구의 ‘차세대 에이스’ 이강인(22)이 네이마르 등 세계적인 스타들과 함께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의 첫 훈련을 소화했다.

PSG는 12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1군 선수단이 루이스 엔리케 신임 감독의 지휘 아래 첫 훈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훈련 현장을 전하는 글과 영상 콘텐츠 모두가 선수단 전체보다는 이강인 한 명에게 초점을 맞췄다.

이강인은 간단한 검사를 받고 동료들과 함께 실내 훈련을 했다. PSG와 브라질 대표팀의 ‘슈퍼스타’인 네이마르가 이강인과 나란히 앉아 스트레칭하기도 했다.

이강인이 스페인 출신으로 2018년부터 PSG에서 뛰어온 베테랑 풀백 후안 베르나트와 한동안 대화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그라운드에서 펼쳐진 첫 훈련에서는 공을 몰고 전력 질주하는 이강인을 향해 엔리케 감독이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이강인은 "PSG에 합류하게 돼 정말 기쁘다. 이곳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성장하며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기대된다"고 훈련 첫 소감을 밝혔다.

PSG는 지난 9일 마요르카(스페인)에서 뛰던 이강인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8년까지다.

이강인은 오는 8일 3일 부산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PSG와 전북의 친선 경기를 통해 PSG의 짙은 푸른색 유니폼을 입은 모습을 국내 팬들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PSG는 동아시아 투어 일정의 마지막 코스로 부산을 방문한다.

일본 오사카에서 이달 25일 알나스르(사우디아라비아), 28일 세레소 오사카와 잇따라 맞붙고 8월 1일 도쿄로 건너가 인터밀란(이탈리아)과 대결한다. 이어 부산으로 넘어와 전북과 경기를 치르는 일정이다.

한편, 연장 계약 여부를 두고 구단과 대립하고 있는 킬리안 음바페의 모습은 이날 훈련장 영상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