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수송 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19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하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시는 기존 공고 물량에 30대를 추가하고, 상반기 잔여 물량과 합산·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전기이륜차 보급 물량은 총 89대로 일반 70대, 우선순위 9대, 배달용 10대다.

보조금은 유형, 규모, 성능(연비, 배터리용량 들)을 고려해 차등 지원한다. 경형 기준 국고보조금과 시 보조금을 합해 최대 140만 원, 소형 기준 최대 230만 원, 중형 기준 최대 270만 원, 대형 기준 최대 300만 원, 기타형 기준 최대 270만 원이다. 또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를 대체 구매할 때는 최대 보조금액 범위에서 2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취약계층(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에 해당하는 구매자는 국고보조금의 10%를 추가 지원받는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연속해서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원동기 면허시험 자격 최소 연령) 시민과 관내 법인·단체다. 구매 신청자가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가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에서 대행 신청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무공해차 통합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시 기후에너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