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의 기억력 악화 방지 및 정상군 대상 치매 예방을 위해 하반기 권역별 기억나무쉼터와 기억사랑 예방학교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치매 무료 선별검사 후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한 대상자 중 치매 진단을 받은 환자는 기억나무쉼터 프로그램을, 정상군은 기억사랑 예방학교를 지원할 수 있다. 

단, 장기요양 등급자(인지지원 등급 제외) 및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는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억나무쉼터 프로그램은 치매 환자들의 치매 중증화 예방을 위해 인지훈련치료, 작업치료, 운동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여러 가지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억사랑 예방학교는 대상자 스스로 치매 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중앙치매센터 및 광역치매센터에서 개발한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예방 운동법, 미술치료 등 전문적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을 강화하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보다 나은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550-8671)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