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은 25일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2 온라인 투표 결과 톱10으로 선정된 캐릭터를 발표했다.

국캐대표 선발전이란 MZ세대와 캐릭터를 통한 소통 강화, 크리에이터들의 대중 인지도 확보를 목표로 지난해 처음 선보인 행사다. 일반 캐릭터 공모전과는 다르게 내 손으로 뽑은 캐릭터가 세상에 구현된다는 콘셉트의 이색 마케팅이다.

올해 시즌2는 젤리크루, 신한카드와 공동 개최하며 업종이 상이한 3개 사가 캐릭터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강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3개 사 앱과 작가들의 SNS 계정에서 100개 캐릭터 후보 대상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톱10 캐릭터로는 ▶병약이&핑도리 ▶눙눙이 ▶유미어스 ▶깨댕이 ▶앵두앤유 ▶망상리토끼들 ▶푸르름디자인 ▶람찌네소품샵 ▶뾰롱이 ▶밤토리상점이 선정됐다.

이들 캐릭터는 10월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시민들을 만난다. 톱10 캐릭터가 형형색색 대형 조형물로 구현되고, 곳곳엔 포토존이 마련된다.

더불어 현장에서 진행될 캐릭터 기획전에서는 디자인 문구류, 잡화, 액세서리부터 초콜릿, 화장품까지 특별 제작한 다양한 굿즈를 단독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톱4 캐릭터(병약이&핑도리, 눙눙이, 유미어스, 깨댕이)는 신한카드의 캐릭터 플레이트 카드로 탄생할 예정이며, 현장 발급 프로모션으로도 만나게 된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