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z 선발투수 고영표. /연합뉴스

6월 이래 승률 1위를 질주하는 kt 위즈가 ‘여름의 마법’을 부려 3위로 치고 올라설까.

6월 초만 해도 순위표 밑바닥에 있던 kt가 두 달도 안 돼 5위로 도약하더니 이젠 3위를 넘보는 요술로 중위권 판도를 헤집어 놨다.

kt는 지난 주말 NC 다이노스와 창원 3연전을 싹쓸이했다. 4위 NC와 승차를 없앤 kt는 3위 두산 베어스를 1경기 차로 쫓는다.

kt는 6∼7월 두 달간 치른 42경기에서 28승14패, 승률 0.667의 놀라운 성적으로 급반등했다. 이 기간 kt는 6연승 한 번, 4연승 3번을 기록해 무서운 속도로 승수를 쌓아간 끝에 승률 5할을 회복했다.

최대 강점인 선발 야구가 위력을 떨치면서 kt가 제 궤도에 진입했다. 6∼7월에 고영표와 웨스 벤자민이 5승씩 수확했고, 배제성과 윌리엄 쿠에바스가 3승씩 거들어 kt는 선발승으로만 17승을 따냈다.

이번 주 2위 SSG 랜더스, 두산과 차례로 맞붙는 일전은 kt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가늠할 좋은 기회다.

kt는 SSG에 5승4패로 근소하게 앞섰고, 두산과는 4승1무4패로 팽팽한 접전을 치렀다.

벤자민∼고영표∼쿠에바스∼엄상백∼배제성으로 이어지는 탄탄한 선발진이 상승세를 8월에도 이어간다면 kt는 중위권 대혼전에서 벗어나 LG 트윈스·SSG 양강 체제를 뒤흔들 복병으로 도약하게 된다.

벼랑 끝에서 만난 ‘낙동강 라이벌’ NC와 롯데 자이언츠가 부산 사직구장에서 펼칠 주중 3연전에도 시선이 쏠린다.

나란히 주말 3연전을 모두 내줘 NC와 롯데는 위기에 직면했다. NC는 4위를 안심할 수 없고, 롯데는 7위로 밀렸다.

5강 경쟁팀으로서 반드시 이겨야 남은 시즌 운용에 숨통이 열리는 터라 NC와 롯데 총력전으로 맞서리라 예상된다.

7월에 4연패→5연승→3연패로 롤러코스터를 탄 NC나 연승 없이 3연패만 세 차례 당한 롯데 모두 먼저 연패를 끊는 게 급선무여서 8월 1일 3연전 첫 경기에 사활을 걸 가능성이 크다.

구단 최다 연승 신기록(11연승) 수립 후 난데없이 5연패에 빠진 두산은 올해 6승3패로 앞선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연패 탈출을 시도한다.

다만, 두 달 만에 격돌하는 한화는 바닥을 맴돌던 그때 그 팀이 아니어서 두산이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리라 본다. 한화는 6월 이래 20승1무18패를 거둬 같은 기간 두산의 승률(0.525)을 1리 앞섰다.

토머스 파노니∼마리오 산체스∼양현종∼이의리∼윤영철로 선발진을 개편해 선발 야구로 상위권 도약에 시동을 건 KIA 타이거즈는 삼성 라이온즈, 한화를 상대로 이번 주 승수 쌓기에 도전한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