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취업연계형 지식재산 전문 인력양성 교육에 참여할  제17기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경기도 및 경기테크노파크가 도내 중소기업에 지식재산 전문인력  공급을 통한 IP서비스산업 육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 16기 교육 프로그램(6월26일 ~ 8월21일)이 진행중이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경기IP창업고용존(판교)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취업희망자의 경우 취업특강과 더불어 지식재산 분야로 취업연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2014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9년간 614명의 교육 수료생 중 388명의 취업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며 경기도 지식재산 분야 대표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교육생들은 현직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변리사 등)를 통해 특허법·디자인보호법·상표법 등 관련법 이론, 특허정보조사, 상표·디자인 검색, 지식재산 정보 활용, 해외출원 등 영어레터 작성 실무, 산업 분야별 사례연구, 선행조사 및 명세서 작성 실습 등 지식재산 업무분야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배우게 된다. 

모든 교육비용은 교육생의 부담 없이 전액 경기도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8주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한 수료생에게는 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경기도민 또는 도내 대학 졸업(예정)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구비해 이메일(ksy09@g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www.gg.go.kr) 및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테크노파크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담당자(☎031-500-3044)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